-
CHAPTER 6. (2) 객체 배열이란? (변수, 객체, 클래스, 사용자 정의 타입 포함)java/ㄴ CHAPTER 6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 2020. 3. 23. 19:05
객체 배열
- 참조변수들을 하나로 묶은 참조변수 배열
(객체가 저장되는 것이 아니고, 객체의 주소가 저장됨)
TV[] tvArr = new TV[3];
ㄴ 객체 배열 생성한 것 뿐, 아직 객체가 저장되지 않음
ex.
tvArr[0] = new TV();
tvArr[1] = new TV();
tvArr[2] = new TV();
★
다뤄야 할 객체가 많을 때는 for문 사용
ex.
TV tvArr = new TV[100];
for(int i=0; i<tvArr.length; i++) {
tvArr[i] = new TV();
}
변수 : 하나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
배열 : 같은 종류의 데이터를 하나의 집합으로 저장할 수 있는 공간
구조체(객체) : 종류에 상관 없이 하나의 집합으로 저장할 수 있는 공간
클래스 : 구조체(객체)와 함수(메서드)의 결합
String이 단순한 문자의 배열이 아닌, 클래스인 이유?
ㄴ 문자열과 문자열을 다루는데 필요한 함수를 함께 묶기 위해서
사용자 정의 타입
- 기본 자료형 외에 서로 연관된 변수들을 묶어서 하나의 타입으로 새로 추가하는 것
참조형의 개수가 정해져 있지 않은 이유?
- 프로그래머가 새로운 타입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'java > ㄴ CHAPTER 6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HAPTER 6. (6) 생성자란? (0) 2020.03.23 CHAPTER 6. (5) 오버로딩이란? ★ (0) 2020.03.23 CHAPTER 6. (4) return문이란? (호출 스택, Call by Value, Call by Reference 등 포함) ★★ (0) 2020.03.23 CHAPTER 6. (3) 멤버 변수란? (지역, 인스턴스, 클래스 변수, 메서드 포함) (0) 2020.03.23 CHAPTER 6. (1) 객체지향 언어란? (클래스, 객체, 인스턴스 포함) (0) 2020.03.23